2024 교육비 지원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방법과 사용처

 

 

2024 교육비 지원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2024 교육비 지원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2024년에도 교육부와 각 지역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이 함께하는 교육급여 바우처 제도를 통해, 교육급여 수급 가정의 아이들이 더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교육급여 바우처의 신청 방법부터 사용처까지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란?

교육급여 바우처는 교육활동지원비를 카드 포인트 형태로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교육급여 수급권자(학생)가 다양한 교육 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나 물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 및 방법

신청 방법

교육급여 바우처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인 본인 확인 후, 지급 수단을 선택하여 신청하며, 바우처 배정 이후에는 지급 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2024 교육비 지원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및 결과 확인

 

신청 대상자

  •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학생 또는 보호자
  • 본인 신청: 만 14세 이상의 교육급여 수급 학생
  • 대리 신청: 교육급여 신청인,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
(속보) 2024년 새롭게 바뀝니다! 주민센터 가셔서 지금 바로 지원금 신청하세요! 최대 183만원 줍니다! / 긴급복지지원제도, 생계지원금, 중위소득

지원 내용 및 사용처

지원 내용

학교 급별지원 금액
초등학교연 415,000원
중학교연 589,000원
고등학교연 654,000원

사용처

교육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 및 서비스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유흥업소나 청소년 출입금지 장소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됩니다.

신청 기간 및 사용 기한

  • 신청 기간: 2023년 3월 2일부터 2024년 6월 28일까지
  • 사용 기한: 바우처 배정일로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FAQ

Q1.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교육급여 바우처는 교육급여 바우처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인 본인 확인 후 지급 수단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Q2. 교육급여 바우처의 사용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교육급여 바우처의 사용 기한은 배정일로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입니다. 사용 기한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소멸됩니다.

Q3. 교육급여 바우처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교육급여 바우처는 교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물품 및 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흥업소, 사행업종, 청소년 출입금지 장소, 상품권 및 성인용품 판매점, 위생업종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에서 가능합니다. 카드사별로 세부 업종 분류 방식이나 가맹계약 여부 등에 따라 사용처에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제도는 교육급여 수급 가정의 아이들이 교육에 필요한 자원을 좀 더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과 사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교육부 누리집이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제도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작용하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